2025/01 100

유승민 당선인, “수동적인 문화...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바꿔야"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당선인 “나만 할 수 있는 선거운동 위해… 68개 전 종목 체험 후 SNS 올려 선거 후 이기흥에 먼저 전화… 이 회장도 ‘잘 하라’며 화답 두 아들도 축구선수 꿈꾸며 훈련… 학부모로 느낀 점 정책에 반영 기업 후원 누구보다 잘할 자신… 체육 도움 되면 어디든 달려갈 것”  “선수 때부터 계란으로 바위를 여러 번 쳐 봤다. 두려움 없이, 열심히 치고 또 치다 보니  결국 바위가 깨지더라.” 14일 대한체육회장 선거에서 모든 이들의 예상을 뒤집고  새 체육회장에 당선된 유승민 당선인(43)의 지론이다.  실제로 그는 여러 차례 계란으로 바위를 깨곤 했다. 많이 이들이 기억하는 대표적인 사례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남자 탁구 단식 결승에서 중국의 왕하오를 이긴 것이다. 이전까지  왕..

“삼성 HBM3E 8단, 엔비디아 공급 승인 받았다…1년 고군분투 결실”

삼성전자가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HBM3E 8단 제품을 엔비디아에 납품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지난해 12월 엔비디아로부터 HBM3E 8단 공급 허가를 받았다”며 “삼성은 중국 시장을 위해 맞춤화된 엔비디아의 AI 프로세스의 특수 버전에 해당 칩을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비록 규모는 작지만 삼성전자가 엔비디아로부터 HBM3E 칩에 대한 승인을 얻기 위해 1년 동안 고군분투한 끝에 나온 진전”이라고 블룸버그는 평가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지난해 3월 엔비디아의 HBM3E 8단 인증을 획득했다.  미국 마이크론도 2024년 하반기 HBM3E 8단 인증을 받은 것으로  (출처:중앙일보)

시사 및 뉴스 2025.01.31

바람 같은 인생

별이 빛나는 하늘 창가를 물들이는 햇살 돌고 도는 일상에  바람 같은 존재, 구름 같은 인생 삶의 흔적을 남깁니다. 억겁의 세월을 견뎌내며 수없이 많은 사람들 중 천년의 인연이 되어  사랑했던 기억 하나로 삶의 그리움을 연주합니다. 화려했던 젊음도 흘러간 세월속에 묻혀가고 쓸쓸히 걷는 인생길  서산마루에 노을지면 찬란한 눈물 한 방울 흘러내립니다. 나 어디로 가나 먼 길 돌아 한 생애 미치도록 사랑하다 하늘로 돌아갈 때  맑은 영혼의 바람이 되어 숙명처럼 그리다 만 삶을 노래합니다. 흘러가는 한 세상 구름처럼 바람에 실려서 둥실 둥실 떠다니며  한 세상 살다가 때론 사이좋은 친구처럼 살면서, 그대와 내가 사는 동안 나그네 되어 온 세상 구름타고  이 세상 우리 즐기며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받은 글)

좋은 글 2025.01.31

💐 그 겨울의 시 /박 노 해

문풍지 우는  겨울밤이면 윗목  물그릇에 살얼음이 어는데 할머니는 이불 속에서 어린 나를 품어 안고  몇 번이고 혼잣말로 중얼거리시네  오늘 밤 장터의 거지들은 괜찮을랑가 소금창고 옆 문둥이는  얼어 죽지 않을랑가 뒷산에 노루 토끼들은  굶어 죽지 않을랑가  아 ! 나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낭송을 들으며 잠이 들곤 했었네 찬바람아 잠들어라  해야 해야 어서 떠라  한겨울 얇은  이불에도 추운 줄 모르고 왠지 슬픈 노래 속에  눈물을 훔치다가  눈산의 새끼노루처럼  잠이 들곤 했었네

좋은 글 2025.01.31

[황교안 전 총리의 글] "사랑하는 후배 검사들에게"

나는 오늘 대한민국의 前 검사로서, 법무부 장관으로서, 국무총리로서,  그리고 대통령권한대행으로서, 전국 각급 검찰청의 후배 검사들에게 펜을 듭니다. 처음 검사가 될 때, 뜨거운 가슴으로 '검사 선서'를 했던 일이 기억나십니까? 공인의 대표자로서, 정의와 인권을 바로 세우고, 범죄로부터 내 이웃과 공동체를 지키라는 막중한 사명을 부여받은 자로서, 국민을 섬기고 국가에 봉사하는, 용기있고, 따뜻하고, 공평하고, 바른 검사가 될 것을, 우리는 다짐했습니다. 검사에게는 거악과 싸워 정의를 구현하고 나라를 지키는 일을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국가 수호의 막중한 임무가 검사에게 주어져 있습니다. 사랑하는 후배 검사 여러분, 나는 평생을 공안부에 근무하며 온갖 선거사범들을 다 수사했습니다. 민주주의의 꽃은 ..

시사 및 뉴스 2025.01.30

[인터뷰] 일타강사 전한길 "탄핵 또 탄핵…나라 망하게 하겠단건가"

"탄핵소추 사유서 내란죄 철회도 문제 짜장면 시켰는데 단무지만 오면 먹겠나"  더불어민주당이 부정선거 관련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공무원시험 한국사 강사  전한길(55)씨를 구글에 신고한 데 따른 파문이 확산하고 있다. 앞서 전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나라의 혼란은 선관위가 초래했다”고 주장하자, 민주당이 “일벌백계 하겠다”면서  신고 조치한 것이다. 그러자 전씨는 주말인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탄핵반대 집회에 나와  “선관위를 비판했는데 어째서 민주당이 고발하느냐”면서 강하게 반발했다.  전씨는 26~27일 이틀간 진행된 본지 인터뷰에서 “내가 가만히 있으면  학생들까지 당하겠다 싶어서 거리로 나간 것”이라고 했다. 전씨는 서울 노량진 메가스터디에서 공무원시험 준비생을 상대로 한국사를 강..

시사 및 뉴스 2025.01.30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윤석열 입니다! ♡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윤석열 입니다! 고맙습니다 !   고맙습니다 !   고맙습니다 !  부족하기 짝이없는 저를 대통령으로 뽑아주신 은혜가 고맙고 , 집에 갖혀서 폭도같은 공수처와 대치할때 그 추위에도 풍찬노숙을 하며 저를 지켜주신 은혜가 고맙고, 이제, 조폭보다 무도하며 뱀처럼 사악한 그들의 정체를 깨닫고 정의의 편에 서주신 국민께 뼈저리게 감사 드립니다.  사실 저는 철없는 대통령 이었습니다.  그저 늘 열심히 하면 된다 라는 생각으로 동분서주 해 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나라를 망가뜨리기 시작 했습니다.  그 결과로 이 나라가 생긴 이래로 전혀 존재하지 않던 나라로 만들었습니다.  출근한지 이틀만에 탄핵 당하는 방통위원장, 노려 봤다는 이유로 탄핵 당하는 장관들. 특히 시키는대로 안한다고 탄핵 당..

시사 및 뉴스 2025.01.29

감정을 잘 다뤄줘야 ‘성격 좋은 아이’로 자란다

[오은영의 부모마음 아이마음]  행복하게 사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성격이 좋은 사람들이다.  성격이 좋다는 것은 살아가면서 겪는 많은 일 속에서 그냥 내 마음을 좀 편안하게 유지하고,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하고 잘 지내는 것이다. 올해는 우리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어떻게 성격 좋은 사람으로 키울 것인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자신 또한 어떻게 성격 좋은 사람으로 살아갈 것인가를 고민했으면 한다. 그렇다면 아이를 어떻게 성격 좋은 사람으로 키울 수 있을까?  성격은 타고난 것과 길러진 것의 합이다. 타고난 것은 기질이라고 한다. 타고난 것은 생물학적 특성이다. 사람은 아이나 어른이나 이 생물학적 특성을 토대로 자신에게 가깝고 의미 있는 소중한 상대에게 신호를 보낸다. 아이에게 그 대상..

좋은 글 2025.01.29

♡ 도량과 담대함 ♡

조선 후기 효종때 당대의 두거물 정치인, 명의이자 영의정을 지낸 南人의 거두 허목(許穆)과, 학자이며 정치가이기도 한 효종의 스승인 노론 영수(領首) 송시열(宋時烈)의 이야기다. 당시에 이 두사람은 아쉽게도 당파로 인해 서로가 원수처럼 지내는 사이였다.  그러던 중에 송시열이 큰병을 얻게 되었는데, 허목이 의술에 정통함을 알고있던 송시열이 아들에게, "비록 정적 일망정 내병은 허목이 아니면 못 고친다.  찾아가서 정중히 부탁하여 약방문(처방전)을 구해 오도록 해라"  하고 아들을 보냈다 사실 다른 당파에 속한 허목에게서 약을 구한다는 건 죽음을 자청하는 꼴이었다  송시열의 아들이 찾아오자 허목은 빙그레 웃으며 약방문을 써 주었다.  아들이 집에 돌아오면서 약방문을 살펴보니 비상을 비롯한 몇가지 극약들을 ..

일반게시판 2025.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