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3

이재명당이 이기면 “자유.민주.대한민국”은 없어집니다.

국민들이여! 이번 4.10선거가 대한민국 마지막 선거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박 전 대통령만 '외과 수술적 타격(surgical strike)'으로 권좌에서 끌어내리면 대한민국은 아무일 없었다는 것처럼 다시 정상적인 헌정(憲政)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생각한 자가 있었다면, 그는 틀림없이 대한민국의 '이념적 내전' 상황에 대해 무식한 자였을 것이다. 다른 나라에서 대통령 탄핵이 이루어지면 대통령이 물러나는 것으로 끝나지만, '이념적 내전'을 치르고 있고 휴전선 위에 북한공산집단이 있는 대한민국에서는 대통령이 임기 중에 쫓겨나면 이는 '혁명적 상황'으로 이어질 것이 자명했기 때문이다. 아니나 다를까? 박근혜 탄핵으로 대통령 자리를 줍다시피 가져간 문재인 정권은 '촛불혁..

시사 및 뉴스 2024.03.30

🎯 세상이 왜 이래? /송학

세상이 말세가 된 건가, 아니면 망조가 든건가? 한 때 '동방예의지국'을 자랑하던 이 나라가 어떻게 이렇게 까지 망가질 수 있는 것인가. 아무리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의 좌파정권 세번을 거친 결과라지만 망가져도 너무 망가졌다. 세상엔 온통 마귀들이 득실 거린다. 지옥불에 인간들이 너무도 많다. 인간이기를 포기한 것인지 짐승같은 사탄들이 자유대한민국을 잘근잘근 씹어 드신다. 사회 질서가 무참하게 무너져 버렸다. 원칙과 기준도 사라졌다. 정의와 예의는 석기시대 유물이 됐다. 한술 더 떠 도덕과 공경과 효는 박물관에 박제되어 옴짝달싹 못한다. 법치가 파괴되고, 헌법이 조롱 당하고, 규칙과 규정까지 걸레가 됐다. 원흉이 있다. 다반사로 일어나는 사회 충돌을 오히려 정치적으로 이용만 하는 정치인들. 우리사회 잘잘못..

시사 및 뉴스 2024.03.30

봄이면 생각나는 분!

김소월(金素月, 1902-1934)은 평북 구성에서 출생하였고 본명은 정식(廷湜)입니다. 18세인 1920년 “창조(創造)”에 ‘낭인(浪人)의 봄’ 등을 발표하면서 등단(登壇)했습니다. 일본 유학 중 관동대지진으로 도쿄 상과대학을 중단했습니다. 고향에서 조부의 광산 경영을 도왔으나 망하고 동아일보 지국을 열었으나 당시 대중들의 무관심과 일제의 방해 등이 겹쳐 문을 닫았습니다. 이후 김소월은 극도의 빈곤에 시달리며 술에 의지하였습니다. 결국 1934년 12월 24일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유서나 유언은 없었으나 아내에게 죽기 이틀 전, "여보, 세상은 참 살기 힘든 것 같구려..." 라고 말하면서 우울해했다고 합니다. 암울했던 일제 강압 통치 시절, 32세의 짧은 생을 불꽃같이 살면서 시작(詩作) 활..

좋은 글 2024.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