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3

🌺김문수가 잘 한 것

1. 국민의힘 108명 의원 누구도 용기내어 말 못하는 제주 4.3폭동의 삐뚤어진     역사를 민주당 의원들에게 확실하게 교육시켰다.  2. 박근혜 대통령의 불법탄핵에 대해 국민의힘 21대 국회의원과 22대 국회의원      누구도 지적하지 못한 문제를 소신껏 밝혔다.  3. 세월호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한 좌파들과 야당 청문위원들이 수십차례    사과를 요구 했지만 끝까지 사과 않고 자신의 소신을 지켰다.  4. 강성노조들이 당시 저지렀던 불법파업에 대해 야당 청문 위원들이 자살특공대     운하며 사과를 받아내 노조 점수를 따려 했지만 한발짝도 물러서지 않았다.  5. 야인의 위치에서 태극기 집회에 나와서 했던 강도 높은 발언에 대해서도 소신     있게 대응했고 치근덕 거리는 야당에 대해서는 외마..

시사 및 뉴스 2024.12.23

프리드먼 "경제적으로 이렇게 발전한 나라가 정치는..."

"한국 정치가 더는 나라 살림 발목 안 잡았으면"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정말 이해가 되지 않네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논객으로 손꼽히는 토머스 프리드먼에게 ‘지난 10년간  대통령을 두 번이나 탄핵한 한국 정치의 문제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냐’고 물었더니  돌아온 답입니다. 그는 “경제적으로 눈부신 성과를 거둔 한국이 정치적으로는 왜  이토록 불안정한지 이해가 안 된다”고 했습니다. 중동 전문가인 그의 눈엔 그렇게  보일 법도 합니다. 강한 종교적 신념, 뿌리 깊은 민족 간 갈등, 곳곳에서 활개 치는  무장 단체를 감당해야 하는 중동 각국에 비해 한국은 ‘양반’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한국 경제는 N중고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수출과 내수가 무너지고, 증시가  고꾸라지고, 환율은 치솟는 등 당면한..

시사 및 뉴스 2024.12.23

"12.14 대통령 탄핵소추는 무효다"

- 한반도연구소장  김재천 (전 국회의원) 2024.12.15.-   ◎계엄선포와 내란죄 논란 윤석열대통령의 12월3일 비상계엄선포는 헌법상 대통령의 권한에 따라 적법하게  행한 조치로, 헌법재판소나 법원이 이를 위헌·위법으로 판단한 바 없다. 국회가 계엄해제를 요구한 것은 헌법상 권한 행사일 뿐, 이를 내란죄로  규정하는 것은 대통령과 사법부의 권한을 넘어서는 월권적 행위다.  헌재에서 대통령계엄이 중대한 위헌이라는 판결이 나온 후, 내란죄 성립여부를  판단해야하는 것이다.적과 대치하고 있는 엄중한 안보상황에서,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을 내란죄로 몰아가는 것은 엄단해야 할 반역적 내란행위이다.  국회와 일부언론들이 내란을 기정사실화하고, 각 상임위원회를 통해 군과 경찰의  지휘관들을 불러 내란죄의 피의..

시사 및 뉴스 202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