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7 4

크래프톤 “아이 낳으면 최대 1억” 사내 파격 출산장려금 검토

국내 게임사 중 시가총액 1위인 크래프톤이 아이를 낳은 직원에게 최대 1억 원의  출산장려금 지급을 검토하고 있다. 1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자녀를 출산한 직원에게 6000만 원을 일시  지급하고, 이후 재직하는 8년간 매년 500만 원씩 총 1억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출산장려금 정책을 최근 사내에 공유했다. 크래프톤은 구체적인 지급 방식 등을 조만간 확정한 뒤 사내에 추가로 공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크래프톤은 작년 매출 2조 7098억 원, 영업이익 1조 1825억 원을 달성하면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업계에서는 크래프톤이 호실적에 힘입어 자사 직원들의 복지를  늘린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같은 복지 혜택은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크래프톤 창업자  장병규 의..

시사 및 뉴스 2025.02.17

동요 '반달'과 작곡가 '윤극영'의 이야기

["푸른 하늘 은하수 하얀 쪽배에 계수나무 한 나무 토끼 한 마리 돛대도 아니 달고 삿대도 없이 가기도 잘도 간다 서쪽 나라로." ]이 노래는 많은 사람이 잘 알고 있고 '쎄쎄쎄' 놀이에도 빠른 박자로  활용되지만 의외로 제목을 맞히기 어려운 노래입니다.  '푸른 하늘 은하수'로 알고 있는 사람도 꽤 많아요.  ​정답은 노래 가사에 나오지 않는 '반달'입니다.  마치 바다 같은 넓은 밤하늘을 떠다니는 배 모양으로 생겼지만 돛대도 삿대 (배질할 때 쓰는 긴 막대)도 당최 보이지 않는 반달을 노래한 거지요.  올해는 한국 첫 근대 동요로 인정받는 '반달'이 탄생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관동대학살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청년)  ​1924년 어느 날 경성(지금의 서울), 한 청년이 우울한 표정..

좋은 글 2025.02.17

어르신들이 가장 무서위하는 Alzheimer's Dementia(알츠하이머 치매)

그 예방 및 치료에 대한 획기적인 희소식입니다.  Dementia(치매) 의 정확한 발병 원인과 아주 쉬운  예방법 및 치료방법 입니다. 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 기술인 상을 수상한, "고규명 박사" IBS(Irrtable Bowel Syndrome 과민성 대장 증후군),  혈관 연구단장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머리는 두개골, 뇌수막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뇌를 감싸고 있는 뇌척수액은 뇌를 보호하고, 뇌의 대사로  만들어진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뇌척수액 양은 하루 평균 150ml이지만, 하루 450~500ml의  뇌척수액이 새로 만들어집니다.  매일 만들어진 450~500ml의 뇌척수액이, 어디로 배출되는지  지금까지 미궁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에 고규영 박사는 기초 과학 KAI..

자다가 “악!” 다리에 쥐 난다면…이런 운동 많이 하세요!

한밤중 잠을 자다가 갑작스럽게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면 평소 스트레칭이 중요하다. 숙면 중 갑작스럽게 종아리나 허벅지 뒤쪽에 쥐가 나 고통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런 통증으로 잠을 못 자게 되면 삶의 질이 떨어진다. 이는 의학 용어로  ‘국소성 근육경련’이라고 한다. 야간에 국소성 근육경련이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의학적으로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다. 이에 대한 여러 가지 가설만 존재한다. 가설로는 운동신경의 이상 반응 가설, 이뇨제 등 약물에 의한 가설, 평소 스트레칭이  부족해서 과하게 근육이 단축되었다는 가설, 전해질 불균형 가설 등이 있다. 전해질 불균형 가설이란 마그네슘이라고 하는 전해질이 쥐 나는 증상에 있어  주요 역할을 한다는 가설이다. 몇몇 연구에서 스트레칭의 효과가 입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