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아버지와 재벌총수의 품격♡

김정웅 2023. 1. 12. 07:29

 

얼마전 육군 모사단의 상병이 사격장의 유탄에 맞아 죽었다.

억울하게 죽은 아들의 부모 마음이 어떠하였을까?

군대에 간 아들이 전투하다 죽는다 해도 원통할 터인데 느닷없이 
사격장의 유탄에 맞아 죽다니 얼마나 억울하랴...?

그 유탄을 쏜 병사가 죽이고 싶도록 밉지 않겠는가?
당장 찾아 엄벌을 하라고 하지 않으랴?
또 마땅히 그렇게 해야만 할 것이다.

그런데 그 사병의 아버지는 전혀 다른 말씀을 하셔서 우리를 
놀라게 하고 또 감동케 하는 것이다.

“그 유탄을 쏜 병사를 찾지 말라. 그 병사도 나처럼 자식을 군대에 보낸 

어느 부모의 자식이 아니겠느냐? 그 병사를 알게 되면 나는 

원망하게 될 것이요, 병사와 그 부모 또한 자책감에 

평생 시달려야 하지 않겠는가?”

이 아버지의 바다같이 너그러운 마음이 각박한 사회에서도
 이런 분이 계시던가...?

나는 옷깃을 여미었다. 참으로 존경스러웠다.

나 같았으면 어떻게 하였을까?

 

사격장을 그렇게도 허술하게 관리한 담당자에게 책임을 묻고,국가에 

대해서도 아들을 죽인 데 대한 배상을 요구하였을 것이다.

그러면서도 그게 정의라고 외쳤을 것이다.

그러나 이 아버지는 전혀 나 같은 소인배와는 달랐다.
참으로 어진 분이셨다.

죽은 내 자식은 이미 죽은 놈이지만, 산 사람을 괴롭힐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더구나 그 병사의 부모에게까지 

마음을 쓰는 것이다.

이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우러르고 싶다.

그런데 이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 나는 게 아니라 
이어져 더욱 감동을 준다.

이 기사를 읽은 LG의 구본무 회장이 감동을 받아 그 병사의 유족에게 

사재 1억원을 기증하였다는 것이다.

구 회장에게 1억원이야 큰 돈이 아닐 수 있다.
그러나 마음에 없으면 어찌 단 돈 1원 인들 내놓으랴?

그분도 “그 아버지의 사려 깊은 뜻에 감동을 받았다.” 는 것이다.

갖가지 나쁜 기사들로 우리를 짜증나게하여 신문 보기가 겁나는 
요즘에 이런 기사를 보니 참으로 따뜻하다.
그리고 훈훈한 마음이다.

(받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