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4

군 정찰위성 2호기 목표궤도에 정상 진입

우리 군의 독자 군사정찰위성 2호기가 8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케네디스페이스센터 발사장에 기립해 있다. 미국 플로리다주 케네디 스페이스센터에서 8일 오전 발사된 우리 군의 정찰위성 2호기가 우주 궤도에 진입했다. 국방부는 “우리 군 군사정찰위성 2호기가 오전 9시 2분경(한국시간) 발사체와 성공적으로 분리돼 목표궤도에 정상 진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정찰위성 2호기는 한국시간으로 이날 오전 8시 17분(현지시간 7일 오후 7시 17분) 미 우주기업 스페이스Ⅹ의 우주발사체 '팰컨9'에 탑재돼 발사됐다. 우리 군은 지난해 12월 2일 새벽 3시 19분경 미국 반덴버그 우주군기지에서 첫 군사정찰위성인 EO/IR(전자광학/적외선) 위성을 발사한 바 있다. 이번에 발사한 정찰위성 2호기는 1호기와 달리 '..

시사 및 뉴스 2024.04.08

🔯니미츠 제독의 기도

'체스터 니미츠(1885~1966)'제독은 미국 역사상 최초의 해군 출신 원수(5성 장군)입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 태평양 함대 및 연합군 사령관으로서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그는 현직에서 물러났을 때, 부부가 중고차를 몰고 주택담보대출을 갚으며 검소하게 살았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원수는 예편하지 않으며 보직 없이도 평생 원수 대접을 받으니 궁핍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 '니미츠' 제독이 늘 이렇게 기도했다고 합니다. “제가 늙어가며 말이 길지 않게 해주시고, 어쩔 수 없이 어느 자리에 참석했을 때, 꼭 한 마디를 해야겠다는 유혹에 빠지지 말게 해주시고, 늙어가며 불의한 무리를 봤을 때, 내 손으로 저들을 응징하리라는 만용에 사로잡히지 않게 해주시고, 고민스러울 때, 걱정하면서도 침..

좋은 글 2024.04.08

💖치매(癡呆)에 걸리지 않는 비법(秘法) 

너무 간단(簡單)해요. ​ 가족(家族)을 위해 함께 공유(共有) 하세요. 피부(皮膚)가 늙으면 주름이나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볼수 있지만 ​ 대뇌(大腦)는 늙어 위축(萎縮)돼도 병원(病院)에서 검사(檢査)를 받지 않는 한 육안(肉眼)으로 볼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직접(直接) 볼 수 없는 이런 부분(部分)이 오히려 더 중요(重要)합니다. ​​ ​연세(年歲)가 들어 기억력(記憶力)이 떨어지는건 필연적(必然的)이지 않습니다. 원인(原因)은 뇌위축(腦萎縮) 입니다. 연세(年歲)가 들면 기억(記憶)이 잘 나지 않고 ​물건(物件)을 어디 두었는지 깜빡깜빡 하곤 합니다. 게다가 손과 발이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고 걸음이나 행동(行動)이 느려지는 이외(以外)에도 어지러움 등 증세(症勢)가 나타 나는데 이런것들이 정..

🍒황새의 희생(犧牲)

황새는 예로부터 길조(吉鳥)로 여겨졌는데, 황새가 군락을 이루면 큰 벼슬을 할 사람이나, 만석꾼이 태어난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친근한 우리나라 농촌의 텃새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줄어드는 개체로 인해 멸종 위기종 이 된 황새는, 다른 새들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황새는 한번 짝을 맺으면, 평생 자신의 짝을 보살피는 독특한 새인데, 심지어 수컷이 죽으면 암컷은 죽기까지, 혼자 사는 일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깊은 부부애(夫婦愛) 만큼이나 더 특별한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자녀(子女)사랑입니다. 대부분의 새는 수컷과 암컷이 번갈아 가며 먹이를 물어 오는데, 황새는 먹이를 하나씩 물어오지 않고, 다량의 먹이를 가슴속에 품고 와서는, 목에 힘껏 힘을 줘서 연신 먹이를 둥지에서 토를 ..

일반게시판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