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3

🍎적과(摘果)

농부들은 열매가 너무 많이 달린 가지가 있으면 일부러 몇 개를 솎아낸다. 그 가지가 부러지지 않고 좋은 열매가 무사히 잘 익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경제적 일자리도 마찬가지이다. 인원이 너무 많은 일자리는 적당히 솎아주고 인원이 너무 적은 일자리는 적당히  보태 주어야 일이 제대로 돌아가고 일꾼마다 제 역할을 하게 된다. 이미 여러 사람들이 누차 지적한 바 있지만, 현재의 국회의원 수는 국회라는  가지가 통째로 부러질 만큼 의원이라는 열매가 너무 많이 달려 있다. 따라서 국회라는 가지가 부러지지 않고 자기 역할을 제대로 하도록  하기 위해서 적당히 솎아줄 필요가 있다. 2018년을 기준으로 할 때 인구 약 14억 명인 중국 전국 인민대표대회  대의원 수는 약 3,000명 이라고 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인구..

좋은 글 2025.04.07

❤ 남편의 마지막 선물 ❤

남편은 육군 대령으로 재직하다 예편한 충직한 군인이었습니다. 정년퇴직하고, 시골에서 그렇게 해보고 싶어 했든 농장을 하며 그동안  힘들게 산 댓가로 노년의 행복을 보상 받으리라  늘 설계하며 살아 왔답니다. 저녁노을이 풀어놓은 황금빛 호수 같은 텃밭에 상추를 따서 저녁을  차리려는데 아들 내외가 퇴임을 축하드린다며 찾아왔습니다. 모처럼 행복한 저녁을 먹고 난 후~~ 아들 내외는 드릴 말씀이 있다며 응접실로 자리를 마련합니다. 아들 내외의 뜻밖의 소리~~ 지금 하는 식당이 비전이 없다며 지인의 소개로 떼돈 되는  사업이 있는데 자금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들 내외를 돌려보내고 깊은 시름에 빠진 내외는 서로  이리 뒤척 저리 뒤척 밤잠을 못 이룹니다. 몇 날 며칠을 그렇게 밤을 보낸 뒤 아내의 간곡..

좋은 글 2025.04.07

“노화 속도 급증”…미세플라스틱에 노출된 사람들 모습 ‘충격’

영국의 한 회사가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미세 플라스틱에 장기간 노출된  사람들의 신체 변화 예측 이미지를 공개했다. 3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의 폐기물 관리 회사인 ‘비즈니스웨이스트 (Business Waste)’가 미세 플라스틱 노출 정도에 따라  외모에 나타나는 변화를 밝혔다. 미세 플라스틱은 길이나 지름이 5mm 이하인 고체형 플라스틱 입자로,  플라스틱 제품이 분해되면서 생성된다. 혈액과 타액을 포함한 신체 전체에서 검출되며, 신장, 태반,  뇌와 같은 주요 장기에도 침투한다. 연구진은 젊고 건강한 여성과 남성의 얼굴에 대한 AI 생성 이미지를 촬영한 다음,  이를 이용해 낮음, 중간, 높은 수준의 미세 플라스틱이 있는 환경에 노출시킨 외모를 추정했다. 먼저 음식과 음료, 일상..

시사 및 뉴스 2025.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