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 3

♡오늘이 가고나면

오늘이 가면 내일이 온다기에 일찍 잠자리에 들었는데... 아침에 눈을 떠보니 내일은 간 데 없고 오늘만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알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내일의 발판이고 내일은 오늘의 희망이라는 것을... 너무 잘하려 하지 마세요 그게 다 나를 힘들게 하는 일입니다.​너무 완벽하려 하지 마세요 그게 다 나에게 고통을 주는 일입니다. 너무 앞서가려 하지 마세요 그게 다 나를 괴롭히는 일입니다.​너무 아등바등 살려 하지 마세요 그게 다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일입니다.​조금 가볍게 살아가도 나쁠 건 없읍니다. 조금 더 여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으니 인생이 즐거워집니다 .(모셔온 글)

좋은 글 2025.07.29

■ 개미와 베짱이 이야기

옛날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지루하지 않습니다.또 재미도 있습니다. 여기에 개미와 베짱이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이야기입니다.잘 아시는 바와 같이 한국에서의 스토리는 이렇습니다뜨거운 여름날 개미는 열심히 일하고 있지만 베짱이는 시원한 그늘에서 노래를 부르면서 일하는 개미를 한심하다고 비웃고 있었습니다.겨울이 닥쳐왔을 때, 베짱이는 춥고 배고팠습니다. 견디다 못한 베짱이는 개미네 집에 구걸을 갔지만 문전박대를 받고 돌아옵니다.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그렇게 된다는 처절한 교훈을 남기고 있습니다.그런데 일본에서는 어떨까요!이 개미와 베짱이 이야기가 일본에 건너가면 스토리가 약간 달라집니다.전반부는 같은 이야기로 흘러가지만, 후반부에서는 측은하게 생각한 개미가 베짱이에게 먹을 양식을 조금 줍니다.어려..

좋은 글 2025.07.29

♡윤은기 박사의 직설

대한민국은 국가 기생충 천국인가? 기생충(parasite)은 숙주인 다른 생명체에 의존하여 살아가면서 그 생명체의 자원을 빼앗고 자신은 이익을 얻는 존재다. 인간의 몸에 기생충이 들어 앉으면 영양분을 빼앗기고 결국 건강을 잃게 된다.봉준호 감독은 기생충이 생물계에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인간사회에 존재한다 점에 착안하여 명작 '기생충' 을 만들었다. 이 영화 속에는 다양한 인간기생충이 살고 있다. 가난한 기택이 가족이 박 사장 집에 차례로 교묘하게 침투하여 기생한다. 운전기사, 가사도우미, 가짜 과외 선생님으로 위장하여 온갖 것을 빨아 먹는다.이 영화에서 가장 큰 충격은 지하실에 숨어서 사는 남자의 존재다. 집주인인 박사장 가족도 모르고 가정부, 운전기사, 이웃사람도 모르게 지하실 속의 숨겨진 지하실에서 살..

시사 및 뉴스 2025.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