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욕심 없는 마음으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가벼운 생각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고달프지 않습니다.
감사하는 자세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즐거운 시간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괴롭지 않습니다.
만족하는 기분으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순리대로 받아들이며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살아가는데 그리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생사는 더 어렵지 않습니다.
어렵게 생각할수록 더 힘든 것이
또한 인생입니다.
정답은
언제나 즐겁게 사는 것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4월을 돌아보며... (0) | 2022.04.30 |
|---|---|
| 불시불(佛視佛) 돈시돈(豚視豚) (0) | 2022.04.29 |
| 조선의 가난과 아픔을 등에 업고 살다간 푸른눈의 여인 (0) | 2022.04.26 |
| 생우우환(生于憂患) 사우안락(死于安樂) (0) | 2022.04.25 |
| ☕ 커피와 커피잔 (0) | 2022.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