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군가 내게 묻습니다.
사는게 재미있냐고
누군가 내게 묻습니다.
살면서 웃는 날이 며칠이나 되냐고
누군가 내게 묻습니다.
계속 살아갈 자신이 있느냐고
무슨 말을 할까 하다
조심스레 말해봅니다.
사는데는 이유가 없는거라고
누구나 다 힘들고 아프지만
그래도 그속엔
많은 웃음이 있어 웃을 수 있고
그속에 살고 있기에
사랑도 할 수 있는거라고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란
아무 이유없이 웃을 수 있고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있고
그런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나 역시 이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고
그게 바로 내가 사는 이유라고
- '사는 즐거움' 中에서 -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탈무드의 지혜명언(智慧名言) 20선. (0) | 2022.09.14 |
|---|---|
| 혼자 울고 싶을 때 /용혜원 (0) | 2022.09.14 |
| 인간의 성품 (2) | 2022.09.10 |
| 어떤 지혜있는 며느리 (1) | 2022.09.09 |
| 지혜로운 황혼의 삶 (0) | 2022.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