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 내가 사는 이유

김정웅 2022. 9. 11. 11:11

누군가 내게 묻습니다.
사는게 재미있냐고

누군가 내게 묻습니다.

살면서 웃는 날이 며칠이나 되냐고

누군가 내게 묻습니다.

계속 살아갈 자신이 있느냐고

무슨 말을 할까 하다
조심스레 말해봅니다.

사는데는 이유가 없는거라고

누구나 다 힘들고 아프지만

그래도 그속엔
많은 웃음이 있어 웃을 수 있고

그속에 살고 있기에
사랑도 할 수 있는거라고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란

아무 이유없이 웃을 수 있고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있고

그런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나 역시 이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고

그게 바로 내가 사는 이유라고

 

- '사는 즐거움' 中에서 -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무드의 지혜명언(智慧名言) 20선.  (0) 2022.09.14
혼자 울고 싶을 때 /용혜원  (0) 2022.09.14
인간의 성품  (2) 2022.09.10
어떤 지혜있는 며느리  (1) 2022.09.09
지혜로운 황혼의 삶  (0)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