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3

■ 화려한 장미의 유혹

계절의 여왕 5월을 눈부시게 하는 장미꽃이 곳곳에 만발해 사람의 마음을 유혹하는 5월입니다. 장미는 장미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관목 또는 덩굴식물로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꽃으로 아시아가 원산지로 거의 전세계에서 재배되고 있다. 장미는 고대로부터 미와 사랑, 기쁨과 청춘의 상징이었다. 서구에서는 문명의 역사가 시작된 이후, 장미는 꽃의 대표였고 붉은 장미는 승리를 과시하는 미와 애욕의 여신 비너스와 결부되었으며, 흰 장미는 성모 마리아의 순결과 영적인 사랑을 표시했다. 백합이 청정함을 상징한다면 장미는 우아함과 성스러운 사랑을 ..

일반게시판 2025.05.19

◇좋은 사람의 향기◇

사람은 누구나 그 사람만이 지닌 "마음씨"가 있다. 없으면서도 "남을 도우려고" 하는 사람. 자기도 바쁘면서 순서를 "양보" 하는 사람. 어떠한 어려움도 굿굿하게 "이겨 내는" 사람. 어려울 때 보기만해도 "위로"가 되고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주는사람. 나의 허물을 감싸주고, 나의 미흡한 점을 고운 "눈길"로 봐주는 사람. 자기의 몸을 태워 빛을 밝히는 "촛불"과도 같이 상대를 "배려하고 도움"을 주는사람. "인연"을 깨뜨리지 않는 사람. 삶을 진실하게 함께 하는 사람은 "잘 익은 찐한 과일향" 나는 사람이다. 세상 바라보는 눈이 곱고 밝은 사람. 항상 웃고 있는 사람은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진한 "커피향" 같다. 향수를 아니 뿌려도 촛불을 켜지 않아도 넉넉한 마음과 찐한 과일향 풍기는 그..

좋은 글 2025.05.19

♡아야어여오요우유으이♡

아♡름다움들이 모두 모여서 야♡무진 정의들을 투표로 심판하면 어♡쩌다 발생하는 찌질한 아픔도 여♡러분의 응원속에 희망이 샘솟아 오♡로지 한곳으로 향하는 민주화 여정 요♡사이 입법독재 무법천지 지랄발광 우♡유부단 나오는대로 씨부리는 것 유♡유히 따돌리고 으♡뜸의 자리에 올라 민주주의를 꽃피우리 이♡X명이 갈 곳은 딱하나 국립호텔 체크인 - 금정산 예죽실에서 한돌 -

시사 및 뉴스 2025.05.19